2008년 3월 6일 목요일

스타워즈 해부학사전 업로드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험험... 가오다시의 상징이 어쩌다가…

nKino
의 사이트 폐쇄 이후 스타워즈 팬들에게 사라진 무공비급으로만 알려졌던 스타워즈 해부학사전을 완전하게 다 수집한 것이 지난달인 2월 11일이었습니다.

사이트가 폐쇄될 것이라는 얘기를 원저자인 김정대 님께 들은 것이 작년이었는데, 백업을 다 하지 않아서 총 38편 중에 14편만 백업해놓고 있었는데, 막상 사이트가 폐쇄되고 나서야 이리저리 뒤져보니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영화 전문 블로거이신 페니웨이 님께 헬프 쳐서 겨우 다 구할 수 있었고, 약간 잘못된 부분을 확인해서 다시 받고 하는 등의 과정을 마친 것이 2월 11이었던 것입니다.

이걸 PDF로 일일이 변환해서 페니웨이 님과 둘이서만 살짝 보려고 했는데, 막상 만들고보니 아쉬웠습니다.
이 좋은 자료가 공개되지 못하고 묻힌다는 것이…

게다가 네이놈의 불펌 블로그 중에는 해부학 사전이 올려진 곳이 많이 있습니다. 뭐, 불펌이란 것 외에도 원 사이트의 그림을 링크하다 보니 그림은 없고 글자만 남은 사전이란 것이 문제일 뿐이죠…

더 연재할 계획이 없다는 말씀을 김정대 님께 들었던 것이 기억났기 때문에 김정대 님의 허락을 받고 이 자료를 블로그에 올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연락을 드렸더니 흔쾌히 허락해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의 파워 리뷰어님은 마음도 넓으십니다!!!


38편의 해부학사전을 PDF 파일로 변환하고 나서, 블로그 내에 이 PDF를 삽입하려고 하니 생각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잘 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해서 QAOS에 질문을 올렸더니 도아 님과 parankiho 님께서 도움을 주셨고, 결국 방법을 알아내었습니다. (PDF 파일을 티스토리 내부에 게시하는 방법)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스타워즈 해부학사전을 제 블로그에 게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움을 주셨던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댓글 5개:

  1. trackback from: BluenLive님 약올리기
    이 글은 Bluenlive 님이 블로그에 올린 PDF 파일이 보이지 않는다고 하셔서 순전히 약올림 차원에서 올린 글입니다. 스타워즈 해부학 사전 6 이나 이 글이 정상적으로 보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Adobe Reader 를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이 글은 Bluenlive 님이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만 걸어 둘 작정입니다. 그러나 호응(댓글)이 좋으면 그냥 글을 올려 둘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은 글의 성격상 다른 어떤 곳에도 발행하지 않을 생각이지만...

    답글삭제
  2. @페니웨이™ - 2008/03/06 23:10
    고맙습니다. 도움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답글삭제
  3. 스타워즈 해부학 사전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는 다고 나오는데..

    왜 그런지.. 알려주세요.. 보고 싶은데 볼수가 없네요

    답글삭제
  4. @St.Shadow - 2008/08/25 14:52
    스타워즈를 포함한 영화 컨텐츠는 모두 http://zoc.kr 로 이전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