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마지막 면의 edge 블럭이 일자모양인 경우입니다.
일자인 경우의 edge 블럭의 위치는 총 4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4가지 경우에 드는 경우가 아니면 U/U'/U2를 적용하면 4가지 경우 중 하나가 됩니다.
#1 : FUF'UFU'RU'R'F' (10)
#2 : URBU'B'R'U'R2B'R'BR' (12)
#3 : FRUR'U'F' (6)
#4 : B'R'U'RUB (6)
#2 : URBU'B'R'U'R2B'R'BR' (12)
#3 : FRUR'U'F' (6)
#4 : B'R'U'RUB (6)
#1은 F + UF'UFU'RU'R' + F' 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의 8회전은 UUU'U'과 FF'RR'을 하나씩 섞은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약간 복잡하죠?
#2는 URBU'B'R' + U'R2B'R'BR'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어디서 본 것 같죠? 네. My solution 10 : Final layer 십자맞추기 (2/4)의 #3에 나왔던 6회전입니다.
그 때도 지금도 서로 마주보는 두 edge 블럭을 맞바꾼다는 공통점을 기억하면 외우기 쉽습니다.
#3은 기억나시죠? 아니라구요? 헤헤. Anti-N입니다. 방향이 달라졌을 뿐입니다.
#4도 마찬가지입니다. Sym-Anti-N입니다.
※ N 계열에 대해서는 My solution 8 : Final layer 십자맞추기 개요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음편은 Final layer 십자맞추기의 마지막 편인 edge 블럭이 십자모양을 형성한 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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