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0일 수요일

BBCode for 텍큐닷컴 3.3 업데이트

가급적 BBCode는 업데이트를 그만하려고 했지만, 사용자의 요청은 언제나 그냥 넘어가지 않는다.
게시판을 통해 Choco2080님께서 spoiler 태그를 추가해달라는 요청을 하셨다.

클라이언트에서 동작하는 특성상 spoiler 태그가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추가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spoiler]스포일러[/spoiler]

이렇게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다.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며, 자세한 설치법은 BBCode for 텍큐닷컴 3.2 대공개를 참고하면 된다.


덧. 도우미는 거의 바뀐 점이 없다.

바뀐 것은 버전번호뿐...



댓글 14개:

  1. ㅎㅎㅎㅎ 스포일러요.ㅡ.ㅡ 뭘려나..

    [spoiler]해봐야지..ㅋㅋㅋㅋ[spoiler]이렇게되되지요..ㅋㅋㅋㅋ[spoiler]요로코롬..; 더들어가면..조까..[emo=131][emo=052][/spoiler][/spoiler][/spoiler]



    ps. 한번까지되는군요.ㅡ.ㅡ...;; 실험정신.;

    답글삭제
  2. 본문 포스팅할때의 more / less 기능같내요. 댓글의 more / less 인가요?

    답글삭제
  3. 아....

    [quote] 그런것이었군요.[/quote]

    궁금하신분은 [bb]SHOW[/bb] 를 눌러보세요.

    [spoiler][emo=040]누르면 이렇게 된다는거죠! 아자붕가라자비야[emo=014] 붑샤나[emo=052] 다리야![emo=131][/spoiler]



    음홋홋홋 훗007OTL



    참고로 구글크롬에서는 스포일러 내용안에서 엔터를 치면 새로고침할때 코드로 나오는 문제가 종종 생기네요.



    [spoiler][emo=040]크롬에서 스포일러 안에서 엔터 누르고 새로고침 한번하면 이렇게 된다는거죠!

    아자붕가라자비야[emo=014] 붑샤나[emo=052] 다리야![emo=131][/spoiler]

    답글삭제
  4. [bb]인증샷을 올릴께요[/bb]



    [img]http://fs.textcube.com/blog/5/58433/attach/XDLeEpVL3W.jpg[/img]



    [bb]크롬 4.0베타에서는 이런데 익스플로러8.0 에서는 아무 문제없이 잘나오는걸로봐서 크롬자체의 문제인것 같네요.[/bb]

    답글삭제
  5. 그리고 제가 3.2버전+뽀빠이님확장팩에서 3.3버전으로 업글을 했습니다. 그런데 [bb]스킨편집에서 확장자가 .js인 파일이 안 올라갑니다.[/bb]



    버전업글방법은 3.2+확장팩버전이 적용된 skin.html 파일내용을 긁어다 붙이고 BB코드적용을 눌렀습니다. "6개 삭제 5개코드추가" 메시지가 나오더라고요. 처음에 적용할때는 잘 안됬는데, 두번째 할때 메모장에 복사해서 뽀빠이님 확장팩의 내용들이 제위치에 잘붙어있나 확인하고 skin.html을 덮어씌웠습니다.



    지금 제 블로그 결과는 BB코드는 잘동작되는데 스포일러 태그는 작동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OTL 훗 007 표시가 덧글에서 가능해진것 같아요.



    .js 파일이 안올라가면 스포일러 태그는 작동을 안하는건가요?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BB코드를 3.3으로 업글했어요! 하는방법도 적었으니 참고하세요.
    BBCode for 텍큐닷컴 3.3 업데이트 BBCode for 텍큐닷컴 3.2 대공개 댓글창에 BBCode 사용하기 [확장팩 포함] 어제 블루앤라이브 (조커님)이 비비코드를 3.3으로 업데이트 하셨다길래 업글했습니다! 3.2버전 ->3.3으로 업글했습니다. 하는 방법은 그냥 3.2 + 확장팩이 적용된 코드를 프로그램에 붙이신다음, BB코드 적용을 누르시면 되는듯 합니다. 코드가 수정되면 먼저 메모장에 복사해서, 확장팩의 코드들이 정확한 위치에 잘..

    답글삭제
  7. 흑흑... 이젠 잊혀진 것인가요?

    어디를 고쳐야 티스토리에 적용할 수 있나요? 제발~! 플리즈~!

    답글삭제
  8. @koc/SALM - 2010/01/23 00:56
    걍 열심히 달리시는 겁니다! (튀엇!)

    답글삭제
  9. 스포일러 용이지만... 자신의 댓글이 길어지면, 중간에 감출 용도로도 쓸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를 대비하여

    SPOLIER 대신 다른 문구를 넣을 수 있도록 범용성이 있는 쪽으로 수정하는 것이 더 나아 보입니다.

    답글삭제
  10. @koc/SALM - 2010/01/23 15:53
    sopiler는 일반적인 BBCode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태그이므로 굳이 이름을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답글삭제
  11. 헉. 저는 업데이트 예정이 없다고 하셔서 나중에 들어와보려고 했는데 벌써 해주셨네요.

    현재 스킨 수정 중인데 수정이 끝나면 바로 반영해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로 하고 있지만 어찌어찌하면 할 수 있겠죠 아마;; )



    - 뒤에 덧붙입니다.

    제가 폐를 끼치는 것 같아 잘 모르지만 혼자서 해보려고 이것저것 생각해봤습니다.



    html 수정을 위해 사용하던 Notepad++에서 스크립트가 읽히길래 텍스트 큐브3.3버전과 티스토리3.1 버전에서 차이가 있는 부분을 찾아서 복사하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하면 제가 임의로 수정하고 사용해 사용하는 거라 더 폐를 끼치는 게 아닐까 싶어서 말씀드리러 왔습니다.



    사용을 허락하시면 적용해서 사용하겠습니다.

    답글삭제
  12. @Choco2080 - 2010/02/01 12:12
    고생하셨군요.

    잘 쓰시기 바랍니다.

    답글삭제
  13. 오.. 정말 유용해 보이네요. ^^ 한 번 써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4. 저는 3.2버젼은 잘되는데 3.3버젼은 안되네요....ㅠ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