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15일 수요일

남자보다 강한 카리스마를 보여줬던 본드걸들

"본드걸"이라는 말의 의미가 정확하게 정의된 것은 아닙니다만, 007 영화에서 여성스러운 이미지본드와 로맨스를 나누는 여자를 보통 본드걸이라고 부릅니다.

최근의 피어스 브로스넌 시대에 와서야 [골든아이]나 [언리미티드] 등에서 여자가 악당으로 나오기 시작했다고 알려져있지만, 사실은 초기작품인 [썬더볼]이나 [두번산다]에서 이미 스펙터 대원으로 여성이 등장했었습니다.

지금부터 남자보다 강한 카리스마로 제임스 본드를 위험에 빠뜨렸던 본드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썬더볼] : 피오나 볼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범죄조직 스펙터의 요원으로 같은 스펙터의 일원인 리피 백작 제거 임무를 수행하고, MI6 요원인 폴라를 납치하는 등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최초의 악역 본드걸입니다.
제임스 본드를 살해하기 위해 추격하는 과정에서 (본드의 기지에 의해) 동료의 총에 살해됩니다.


2. [두번산다] : 헬가 브란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작 [썬더볼]에서 피오나 볼페의 강렬한 카리스마가 마음에 들었는지, [두번산다]에서도 헬가 브란트라는 여성 스펙터 요원을 등장시킵니다.
헬가 브란트는 오사토 사장의 비서로 등장하며 본드와 숙면을 취한 뒤 비행기에서 그를 죽이려 하지만 실패합니다.

결국 그는 블로펠드에 의해 피라냐에게 먹혀 살해당합니다.


3. [나를 사랑한 스파이] : 나오미


[나를 사랑한 스파이]에서 아름다운 바디 라인과 함께 치명적인 매력을 보여주는 헬기 조종사 나오미는 결국 잠수함으로 변신한 로터스 에스프리에서 발사되는 잠대공 미사일을 맞고 세상을 하직하십니다.


4. [뷰투어킬] : 메이데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육체적으로 강력한 여성 악역이 처음 등장한 것은 무어 경의 마지막 작품인 [뷰투어킬]입니다.
여성 킬러인 메이데이는 강력한 육체적 능력을 보여줬지만, 결국 조린에 의해 배신당하고 자폭해버리고 맙니다.
(대표적인 좋은 캐릭터의 낭비사례입니다. ㅡㅡ;;;)


5. [골든아이] : 제니아 오나토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골든아이]에서 변태스럽기까지한 이미지의 여성 킬러이자 파일럿인 제니아 오나토프가 등장합니다.
러시아의 위성 관제 건물을 청소(?)하거나 본드를 거의 죽일 뻔 하는 등,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결국 남자를 쥐어짜는 것(sqeezing)을 즐기던 변태 킬러는 쥐어 짜여 죽게 됩니다.


6. [언리미티드] : 일렉트라 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리미티드]에서 주변의 모든 사람을 이용하여 MI6에 대한 복수를 꿈꾸는 일렉트라가 등장합니다.
구성이 엉성해서 다소 집중력이 떨어지기는 했지만, 소피 마르소의 아름다운 모습과 카리스마는 압권이었습니다.

마지막에 본드가 총으로 제거해버립니다. ㅡㅡ;;;


7. [어나더데이] : 미란다 프로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시간짜리 자동차 광고 비디오인 [어나더데이]에서 배신자 MI6 요원인 미란다 프로스트가 등장합니다.
등장시간은 짧았지만, 본드와 MI6의 내부의 적으로서 배신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마지막에 비행기 안에서 징크스와 다찌마리를 뜨던 중 작고하셨습니다.

댓글 6개:

  1. 왜 전 더 있을것 같은 느낌이 계속 들까요? ^^;;;



    잘 읽고 갑니다~

    답글삭제
  2. @페니웨이™ - 2008/10/15 22:59
    더 생각나시면 부디 지적을... ㅡㅡ;;;

    답글삭제
  3. 뷰투어킬 배우..참 강렬한 인상이~~

    소피마르소 이뻐효~~!!

    답글삭제
  4. @더오픈 - 2008/10/16 15:36
    [뷰투어킬]의 그레이스 존스는 1984년 [코난 더 디스트로이어]의 여전사 줄라 역에 이어 계속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줬더랬죠. ^^;;

    답글삭제
  5. 악역은 아니였지만 양자경의 본드걸도 상당했죠.

    너무 강력해서, 피어스 브로스난이 양자경의 홍콩영화에 게스트로 나온 느낌이였습니다.

    답글삭제
  6. @marlowe - 2008/10/20 09:57
    동감합니다.

    피어스의 액션은 양자경 등장 이후부터는 들러리로 전락해버렸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