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뉴라이트 부정선거추방운동본부는 10일 오전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 박성수 대통령 비서실 법무비서관이 `공직선거법 9조' 공무원의 중립의무를 위반했다"며 서울중앙지검에 형사고발했다.
이들은 고발장에서 "청와대가 지난 7일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와 핵심 당직자들을 명예훼손으로 검찰에 고소한 것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자는 선거에 대한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 기타 선거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는 공직선거법 9조를 위반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청와대가 정당하게 사용돼야 할 국가공권력을 악용해 다가올 대선국면에서 고소고발을 남발함으로써 선거과정을 혼탁케 하고, 정당의 정치행위를 지나치게 확대해석해 강경대응함으로써 신공작정치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고발장 제출에 앞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청와대는 대선을 앞두고 유력 대선 후보측에 대해 형사처벌을 구하고, 그 후보측과 법적·정치적 공방을 주고 받음으로써 선거에 영향력을 행사할려는 것으로 보인다"며 고발 배경을 설명했다. |
연합뉴스를 보니 위와 같은 기사가 떴습니다. : 원본보기
아프간 사태가 끝나가니 또 예수쟁이들이 지랄들 하시는군요.
지금까지 뉴라이트에서 해낸 업적이 많은데, 또 늘어나겠군요.
그런데, 딴날당도 아닌 뉴라이트에서 왜 고발하는 걸까요? 2중대가 맞나봅니다.
지금까지 뉴라이트에서 해놓으신 업적들을 아주 대충 정리해봤습니다.
- 새로운 개념의 역사 교과서 편찬... 그리고, 이를 변호하기 위해 공중파에서 일본이 우리에게 배푼게 더 많다고, 성노예도 증거없다고, 오히려 돈벌어갔다고 뉴스앵커에게 항변하던 모 교수님...
- 사악하기 그지 없는 사학법 이제 좀 고쳐보려니까 원위치시키자고 재개정...
- 지들끼리 돈 받아 먹고 특정후보 지원했다 말았다 주먹다짐...
- 케이비에스 정상화 운동본부 같은 이상한 단체(?) 만들어 우격다짐... (뭐, KBS가 잘한단 얘긴 아니지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