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26일 토요일

디카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풍경을 마음에 담을 순 없다! (캐궁극 버전)

by BLUEnLIVE | 2009/10/14 04:17

이번에도 okto님의 꼬득임에 문득 넘어가버려 기능 추가. OTL (이번에도 너는 이미 뜯어고치고 있다!) 내가 킹크랩을 반드시 뺏어먹고야 말...


디카 사진의 크기를 줄여주는 프로그램에 jpeg SIMD extension 라이브러리를 적용했다.
덕분에 기존 버전에 비해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음은 물론, 파일의 크기가 훨씬 작아졌다.

기존 버전도 120,832바이트라는 엄청나게 작은 크기를 보여줬지만, 이 버전은 단  98,304바이트밖에 되지 않는다!

이 프로그램은 정말 작기 때문에 여행을 갈 때 디카 메모리 한 구석에 넣어두고 쓰면 유사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실행 화면은 아래처럼 거의 바뀐 게 없다. ㅎㅎ


댓글 6개:

  1. 이 블로그에서 받을 수 있는 것들 중에 아무 지식 없이 쓸 수 있는ㅋㅋ 몇 안 되는 툴이라 잽싸게 받아갑니다.



    [quote]덕분에 기존 버전에 비해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음은 물론, 파일의 크기가크기가 훨씬 작아졌다.[/quote]

    아, 이 기본에 충실한 아름다운 프로그래머의 자세!

    가끔, 하드웨어(CPU, HDD)가 받쳐주는데 뭣하러 실행속도나 용량에 신경써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식의 프로그래머를 보면 꿀밤 한대 먹여주고 싶은 충동을 주체하기가 힘들 때가 있습니다. --;

    답글삭제
  2. @qp - 2010/06/26 11:47
    그런 프로그래머를 만나면 가볍게 패주셔도 됩니다.

    아무리 H/W 리소스가 커져도 그게 대충 만드는데 대한 핑계가 될 수는 없죠.

    (그 면에서는 MS의 프로그래머들도… 뭥미 니들?)

    답글삭제
  3. 도스에서 배치 파일 작성하는 것이 생각나는군요. 변수 및 저장 공간이 달랑 64KB... 황당한 것은 변수 이름도 메모리를 차지해 버린다는 것. 더 황당한 것은 배치 파일 자신도 그 메모리를 공유해서 쓴다는 것. ㅡㅡ;

    혹자는 차라리 어셈으로 짜고 만다고 했을 만큼 극악스러웠죠.

    답글삭제
  4. @koc/SALM - 2010/06/26 17:21
    그래도 그 시절엔 낭만과도 같은 것이 있었죠.

    지금은 넘쳐나는 메모리의 세상이라 그런 낭만은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5. 개궁극 더 이상의 수정은 없다가 나왔을 때 이미 캐궁극을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설계자 체질이라 그런지 코드 효율 맞추기에는 좀 경험이 모자란 것 같아요.

    답글삭제
  6. @Un-i-que - 2010/06/27 01:54
    저만 몰랐던 것일까요? ㅎㅎㅎ

    답글삭제